마켓2013.01.31 23:09
바로 전에 Gloverall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가끔 이랜드에 싸게 풀린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다. 그냥 이랜드에서 수입하다 잘 안 팔리는 것들을 세일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Gloverall이 이랜드 월드의 자회사 Euro E-land Company Ltd(영국 소재, Private)가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었다. 즉 이랜드 자회사였음.

그래서 이랜드와 관계를 맺고 있는 회사들 리스트를 만들어봤다. 이랜드의 해외 법인은 7개가 있는데(E.Land USA Inc는 폐쇄되었다는 거 같고 그렇다면 6개) 감사보고서처럼 정확하게 쓴 건 아니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한국증권거래소(링크) 등 회사의 내면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예를 들어 Gloverall같은 경우 이랜드 그룹에서 한 네 칸 정도 소유권을 따라 내려가야 나오는 회사니 자세한 내용을 적자면 너무 복잡해진다.

이랜드 홈페이지의 사업분야를 보면 패션(衣) 외에도 식, 주, 휴, 미(Retail), 락(樂, 테마시티, 예를 들어 대구 이월드) 등등 분야가 있다. 그냥 알만한 회사는 자세한 내용은 표시하지 않았다. 여하튼 이러한 것들은 이랜드 계열 어딘가에서 종종 매우 저렴하게 풀린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고.

국내의 경우

캐주얼 : SPAO, 후아유, 티니위니 등 9개 브랜드
스포츠 : 뉴발란스(라이센스), 엘레쎄(국내 제작 및 유통), 버그하우스(라이센스), 스포블릭(제조, 아웃도어 SPA), 케이스위스(2013년 1월 17일 2000억원에 주식 전량 인수 발표)
숙녀복 : 미쏘, 로엠, 데코, 이엔씨, 나인식스뉴욕, 아나카프리 등 12개 브랜드
속옷 : 미쏘시크릿, 에블린, 더 데이, 바디팝, 빅맨 등 7개 브랜드
잡화/주얼리 : 로이드, 클루, 오에스티, 비아니


해외

Peter Scott (1878런칭, 스코틀랜드 니트웨어)
Belfe
Gloverall
Lochcarron (1947, 스코틀랜드 타탄전문 텍스타일)
Burnetts & Struth Scottish Regelia (캐나다의 킬트 업체.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제품 수입도 한다고)
Mandarina Duck
Plastiweb (잡화제조 및 판매) - 만다리나 덕 가방 제조업체인듯
LARIO1898 (이태리 구두 제작)
Nebuloni (잡화제조 및 판매) - 이태리 핸드메이드 골프 슈즈
Lorenzo Banfi Donna (잡화제조 및 판매)

삼일회계법인에서 만든 2011년의 감사보고서(링크)를 보면 해외 브랜드들 중에서는 만다리나 덕의 매출이 월등히 높은데(240억원 정도), 하나같이 부채 비율이 높고, 이익이 나는 업체가 없다. 하지만 이런 건 회계의 세상 속에서 어떤 식으로 처리되어 나타난 건지 잘 모르겠으므로 자세한 언급은 피한다.



Posted by macrosta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