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5 23:59

책 레플리카와 관련된 두 번의 북토크 겸 작은 강연이 일단락 되었습니다. 두번 다 날씨가 아주 좋지 않았고 또 강연이란 역시 쉽지 않아서 버벅거린 부분도 많았지만 끝까지 들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4월 5일 퀸마마마켓 매뉴팩트 커피


3월 20일 인덱스


비슷한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 초점을 약간은 다르게 잡았습니다. 그래서 더 버벅된 측면도 물론 있긴 하지만 똑같은 걸 하면 아무래도 이상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쨌든 여기에 간단히 정리해 놓습니다. 


<인덱스>

레플리카란 무엇인가 

왜 레플리카에 대한 이야기인가 

현대 패션을 이해하는 데 주는 힌트 

일상복 생활에 주는 힌트



<매뉴팩트>

일상복이 하이 패션이 되어가는 과정 : 미국과 일본의 예

2016, 2017년에 찾아온 변화

고프코어 트렌드의 중요성

이 시점에서 왜 레플리카인가



확실히 책이나 원고와 이런 강연은 텐션이 다르고 그래서 더 흥미롭게 읽히거나 들리는 부분도 다른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북토크를 하면서 글로 썼을 때 놓친 부분은 무엇인지와 현재 제가 더 보강해서 연구해 볼 부분이 어디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거 같습니다. 이런 것들이 잘 합쳐지고 극복해가면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원고와 강연으로 할 수 있게 되겠죠. 아무튼 크롬북 들고 떠돌아다니며 일하는 사람인 만큼 이런 기회들이 앞으로도 자주 있어서 제 책을 읽는 분들과 이렇게 패션으로 세상을 들여다 보고 또한 세상을 가지고 패션을 들여다 보는 일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을 많이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잠깐 광고 하나 하자면 북토크는 아니지만 얼마전 재발행된 "패션 vs. 패션"과 관련해 작은 이벤트가 하나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 여기에 공지 할텐데 그것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macrosta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스트 잘보고 갑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2018.04.06 16: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